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뉴스/행사

호서대 카리타스상담센터, 우수상담기관상 수상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자 2020-12-20

조회수 369

PRINT

내용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는 카리타스상담센터가 전국대학교학생상담센터협의회에서 선정한 우수상담기관상을 수상했다.


호서대 카리타스상담센터는 '어깨동무(또래상담자 프로그램)'를 비롯한 The 어울림(멘토링 프로그램), 진동(진로탐색 및 동기강화 집단프로그램), 힐링라이프, 학사경고자 및 생활관 학생을 위한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특히, 2020년에는 코로나로 비대면 활동을 할 수 밖에 없는 학생들을 위해 상담프로그램을 전격 비대면으로 전환하여 운영함으로써 재학생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어깨동무 프로그램'은 사전에 상담교육을 받은 고학년 재학생이 후배 및 동기들의 고민을 듣고 상담을 해주는 또래상담 프로그램으로 매 학기 60여 명의 또래상담자가 재학생들을 상담한다. 특히, 2020년의 경우 코로나로 인해 원격으로 대학생활을 시작한 신입생들을 집중 케어함으로써 학교 적응을 지원하였다.

카리타스상담센터는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해 힐링라이프(무비힐링, 스트레스 관리워크숍 등)라는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재학생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했다.

두경희 카리타스상담센터장은 "코로나가 장기화됨에 따라 상담의 역할이 더욱 커진다고 생각된다"며, "재학생들이 건강한 대학생활을 유지하고 심리적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할 것이며 비대면이라는 소통창구가 하나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발굴과 지원을 계속할 것이다"고 밝혔다.

 

중부매일 기사보러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