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호서광장

뉴스/행사

호서대 실내디자인학과, 전국 KVMD 공모전서 최우수상 2팀 '성과'

작성자 대외협력팀

등록일자 2025-12-31

조회수 126

PRINT

내용

'제29회 KVMD 디자인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호서대 실내디자인학과 학생들의 작품./사진제공=호서대

호서대학교는 지난 30일 열린 '제29회 KVMD 디자인공모전 시상식'에 최우수상 2팀을 포함해 총 12개 팀이 입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비주얼머천다이징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전국 규모 대회로 치러졌다. 비주얼머천다이징 분야의 발전을 이끌고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하는 것이 목표다.

올해 대회에는 호서대와 홍익대, 연세대, 중앙대 등 주요 대학을 포함한 전국 대학에서 200여개 팀이 참가했다. 이들은 팝업스토어를 중심으로 소비자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디자인 작품을 출품했다.

최원지·주가을 호서대 실내디자인학과 학생은 한국척수장애인협회 ESG사업소의 팝업스토어 '레드 리빌'(RED REVEAL)을, 김효빈·남국인 학생은 온 러닝 브랜드의 팝업스토어 콘셉트 '스위치 온'(SWITCH ON)을 선보여 최우수상의 주인공이 됐다.

호서대는 이외에도 실내디자인학과 9개 팀, 타 학과 1개 팀 등 총 12개 팀이 입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조은길 실내디자인학과장은 "우리 학생들은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실습 중심 수업을 통해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공간기획 역량을 축적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맞춰 교과과정을 고도화하고 학생들의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머니투데이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