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AI4U 관련 언론보도

호서대, 'AI4U' 상표 출원...AI융합교육 거점으로 도약

작성자 홍보팀 정인숙

등록일자 2020-01-28

내용

호서대학교는 최근 'AI4U'를 상표 출원하고, AI융합교육 거점화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AI4U(AI for You)'는 호서대가 SW중심대학에 선정되면서 이철성 총장이 새롭게 내건 슬로건이다. 이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인간사회를 풍요롭게 한다는 의미와 함께 미래사회를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해 AI교육체제로 탈바꿈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호서대는 전국 최초로 AI융합 단과대학과 AI융합교육원을 설립했으며, 이를 거점으로 전교생 AI융합교육뿐만 아니라 아산시·천안시·충남도와의 협력체계, 호서대 평생교육원 과정 등을 통해 AI 관련 교육을 확산할 계획이다.

변상규 전산정보처장은 "이번에 출원한 상표는 'AI4U''AI4U호서대학교' 외에도 '더 알찬 교육 더 좋은 미래', 'Fantastic 호서' 등 총 4건이다"며 "이 슬로건들은 대학의 비전과 교육방향을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대학의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서대는 AI 융합교육 거점으로 거듭나기 위해 △전교생 AI교육 기반의 융합전공 교육체계로의 개편 △전공별 AI주임교수 배치 및 동계 AI몰입교육 실시 △AI교육을 위한 스마트학습실 구축 △충남정보교육원과의 MOU 체결 △평생교육원 AI과정 신설 등을 추진했다.

 

☞ 머니투데이 기사보기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