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호서광장

뉴스/행사

"높이 돋아 멀리 비추라" 호서대, 후기 대학원 학위수여식 개최

작성자 대외협력팀

등록일자 2025-08-22

조회수 58

PRINT

내용

'2024학년도 제41회 후기 대학원 학위수여식'이 열린 호서대 아산캠퍼스 대학교회 전경./사진제공=호서대강일구 호서대 총장(왼쪽)이 졸업생에게 학위증을 수여하고 있다./사진제공=호서대

호서대학교가 21일 아산캠퍼스 대학교회에서 '2024학년도 제41회 후기 대학원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석사 150명(유학생 48명) △박사 87명(유학생 46명) 등 총 237명이 졸업했다.

시상식에서는 남승일 기술경영학박사 외 3명이 총장상을, 김봉빈 공학박사 외 9명이 대학원장상을 받았다. 김민주 이학박사 외 4명은 최우수졸업논문상을 수상했다.

최우수논문상의 주인공 김 박사는 학·석·박사 과정을 모두 호서대에서 밟으며 동물실험대체법 연구에 전념했다. 만성 호흡기 질환을 평가할 수 있는 3D 오가노이드 기반 시험법을 개발해 국제 독성학저널에 논문 3편을 게재했으며, 특허출원과 저작권 각 7건을 등록해 국내외 학계의 관심을 받았다.

총장상을 받은 남 박사는 충남벤처협회장으로서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가족기업을 유치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는 벤처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산학협력 기반을 확산하는 등 지역 산업 경쟁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경제 생태계 조성에 힘썼다.

강일구 총장은 "호서대의 벤처정신을 가슴 깊이 새기고 사회 곳곳에 긍정의 활력을 불어넣는 동량이 되길 바란다"며 "이웃과 공동체를 돌아보는 따뜻한 마음을 지니고 협력과 나눔을 실천하는 진정한 지식인이 되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다음달 건학 47주년을 맞는 호서대는 벤처정신을 기반으로 △반도체 △AI △바이오헬스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출처 : 서울신문<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