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뉴스/행사

호서대 '2022 산학프로젝트챌린지' 산자부 장관상 수상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자 2022-11-18

조회수 16303

PRINT

내용

 

호서대학교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공정·장비·소재 전문인력양성사업단 ACT Lab팀이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한 산업혁신인재 시상식에서 '2022 산학프로젝트챌린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호서대에 따르면 산학프로젝트챌린지는 426개 석·박사과정 지원팀이 참여했으며, 예선전을 거친 본선 132팀 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10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원장상 10팀이 수상했다.

 

호서대학교 ACT Lab팀은 정보보호학과 하재철 교수 연구실 소속으로 '스마트 팩토리 지능형 이상징후 탐지 소프트웨어 고도화'를 주제로 장관상을 수상했다. 해당 연구는 ㈜앤앤에스피와 호서대가 공동 개발을 수행해 논문게재, 시제품 제작, 애로기술 해결, 취업연계 등의 성과를 내고 있다.

차세대 디스플레이 공정·장비·소재 전문인력양성사업단 책임교수인 문철희 교수는 "사업단은 디스플레이 분야의 장비 스마트화를 위해 기계, 전자, 디스플레이 등의 하드웨어기술과 컴퓨터, 정보보호 등의 소프트웨어기술을 연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이번에 첫 번째 성과에 이어 지속적으로 인력을 양성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서대는 가천대, 성균관대, 순천향대, 중앙대와 함께 2020년부터 5년간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차세대 디스플레이 공정·장비·소재 전문인력양성사업'을 운영 중이다.


*출처 : 노컷뉴스 <원문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