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뉴스/행사

호서대, ‘D.N.A 데이터사이언스 페스티벌’ 최우수상 수상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자 2022-12-20

PRINT

내용


 

 

호서대학교는 빅데이터AI학과 학생들이 ‘D.N.A 데이터사이언스 페스티벌’에서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통합데이터지도에서 제공되는 데이터 분석’을 주제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후원하고, 호서대·고려대·서울시립대·충남대 컨소시엄으로 이루어진 DS플러스차세대융합인재양성사업단 주최, ㈜애드아이티 및 호서대 DS플러스 사업단 공동주관으로 지난 16일 NIA 서울사무소에서 개최됐다.

대회는 4개 대학 총 50여 개 팀이 참여했다. 대상은 서울시립대 ‘STAI’팀, 최우수상은 고려대 ‘604의 전사들’팀 및 호서대 ‘다.만.우’팀, 우수상은 고려대 ‘실버팰리스’팀, ‘Synonym’팀 및 ‘판다스동물원’팀이, 장려상은 호서대 ‘바비보약’ 및 ‘빅데이터사나이s’ 외 3팀이 각각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호서대 ‘다.만.우’팀은 가전제품 에어프라이어의 상품 리뷰를 이용한 제품 키워드 자동분류 서비스 방법을 제안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성용 호서대 DS플러스 사업단장은 “호서대 빅데이터AI학과 학생들의 분석 능력이 국내 최고 수준임을 나타내는 쾌거”라고 밝히며, “향후 학생들에 대한 더 높은 수준의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분석 역량 및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원문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