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뉴스/행사

2022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 발표대회 최우수상 수상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자 2022-10-19

PRINT

내용

 

호서대학교는 기계자동차공학부 동아리 챌린저팀이 '2022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 발표대회'에서 '안정적인 주행거리 확보와 고성능 차량 개발'주제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호서대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2022 대학생 스마트 e모빌리티 경진대회'의 일환으로 열렸으며, 자작자동차의 작품성과 마케팅, 발표능력을 평가하는 대회이다.

 

작품성에 있어서는 설계 및 제작의 안정성과 독창성 편의성 등, 마케팅 부문에서는 사업성과 생산성 등을 평가해 종합성적을 토대로 각 참가학교의 순위를 결정한다.

 

호서대 챌린저팀은 지난 8월 '2022 KSAE 대학생 자작 자동차대회'에서 E-포뮬러 부문 은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번대회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자동차 제작 및 주행능력의 우수함과 기획·설계, 마케팅능력 등 자작자동차 전분야에 걸쳐 우수한 능력을 인정받았다.

 

지도교수인 기계자동차공학부 김영우 교수는 "이번 대회는 제품화하고 그것을 사업으로 추진했을 때 이뤄낼 성과와 생산성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대중에게 효과적으로 알리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졸업 후 실무적응 능력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며 "학생들의 전반적인 능력을 인정받았다는 면에서 전체 학생들에게 훌륭한 자극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출처 : 노컷뉴스 <원문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