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뉴스/행사

초등학생에게 소프트웨어 재능 기부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자 2022-01-04

조회수 876

PRINT

내용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는 교양교육을 통한 지역사회 교육기부 활동으로 아산교육청 및 천안YWCA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하여 대학생과 지역사회 초등학생의 동반성장을 위한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창의 나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더:함교양대학 주관으로 교양수업을 통해 블록 기반 교육용 프로그램밍 언어인 엔트리를 이용한 코딩 교육을 받은 호서대 학부생들이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맞춤형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자신의 역량과 재능을 지역사회와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초등학생들은 교육에 참여하여 프로그래밍 언어 학습을 통해 자신감과 학습 성취도를 높일 수 있었다.

 

교육에는 호서대 학부생 25명과 지역아동센터와 아산시 교육청으로부터 연계된 초등학생 30이 참여하였다. 교육과정은 지난 2021 11 15일부터 12 26일까지 방과 후 80분씩 총 4회 운영되었다.

 

초등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구분하여 엔트리 프로그램 기초배우기 등 기초과정에서 캐릭터 그리기, 도형만들기, 태양계 행성 움직임 확인하기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해 보는 내용으로 다채롭게 구성하였다.

 

이번 교과목을 운영한 더:함교양대학 이경희 교수는 이번 나눔 교육은 대학과 지역사회 공동의 사회적 가치를 공유하고 협력하는 차원에서 만들어졌다,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기본 소양인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친숙해 질 수 있는 기회를 함께 공유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재능나눔 교육은 호서대 더:함교양대학이 진행하고 있는 대학혁신사업의 인성교육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벤처정신을 가진 사회공헌형 인재양성이라는 호서대의 인재상을 실현하기 위한 것으로, 독서, 컴퓨터, 영어 등 기초학문 관련 교양 교과목을 개발하여 수강생들을 교육한 후, 기초학문 교육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교육 기부를 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충남신문 기사보러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