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호서광장

뉴스/행사

호서대, 교육기부 성과 발표회 실시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자 2021-11-19

조회수 363

PRINT

내용

호서대학교가 19일 교내에서 '호기(호서교육기부)' 프로그램 성과발표회를 열었다.

지난 2019년 시작한 이 프로그램은 대학교육혁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호서대의 교육기부사업이다. 일회성이 아닌 4차시에 걸친 체계적인 전공심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호서대는 올해 고교생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전공분야를 체험할 수 있는 16개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신설·운영했다. 모든 프로그램의 개발 및 진행은 호서대 교수진과 재학생이 담당했다.

이번에 진행된 교육기부 프로그램에는 700여 명의 중·고교생이 신청했으며, 만족도 조사 결과 4.58(5점 만점)을 받았다.

같은 날 열린 성과발표회에서 교육기부 프로그램에 참여한 호서대 재학생들은 각자의 경험을 발표했다. 또한 교육기부에 대한 필요성과 인식의 변화를 공유하기 위한 토론을 펼쳤다.

호서대는 소감문 공모전을 통해 5명의 학생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우수상을 받은 화장품생명공학부 우유진 학생은 "최고의 재능교육기부였다. 고등학생 한 명 한 명에게 설명하면서 나의 지식도 점차 성장하는 것을 느꼈다. 학생들의 질문에 대비해 항상 철저하게 공부했다"며 "4학년 마지막 학기에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길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호서교육기부센터 최인호 센터장은 "자신의 재능이나 전공역량을 사회에 기부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우리 사회의 교육기부문화를 조성하는 변화의 출발점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러한 경험이 더불어 사는 사회에서 공동체의 가치를 실현하는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성장하는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호서대는 올해 실시된 대학기본역량진단 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됐다. 대학혁신지원사업에서도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머니투데이 기사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