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뉴스/행사

호서대, 비대면 심리상담 '온라인 호서마음지킴이'와 함께 코로나 블루 극복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자 2020-04-21

PRINT

내용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6일부터 원격수업연장과 함께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감을 유지시키기 위해 ‘온라인 호서마음지킴이’를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호서마음지킴이’는 코로나19 이후 일상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단절된 사회관계 및 대학생활에서 느끼는 재학생들의 불안감,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리·정서적 안정과 함께 안정적 대학 생활 적응을 위해 마련했다.

‘온라인 호서마음지킴이’를 운영하고 있는 카리타스상담센터는 홈페이지를 통한 게시판 상담, 이메일 상담, 전화 및 화상 채팅프로그램을 활용한 화상 상담, 실시간 대응을 위해 카카오채널(ID: 카리타스상담센터)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를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 상담은 실시간 채팅을 통한 질의응답 및 상담 신청을 받고 교내 CanDo학생종합시스템을 통한 예약시스템을 활용해 재학생들의 상담 접근성을 높이고 효과적으로 상담관리가 이뤄지고 있다.

호서대 카리타스 상담센터는 그간 오프라인으로 운영했던 어깨동무, 진동(진로탐색 및 동기강화),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들도 각 프로그램 성격이 맞는 비대면 운영방식을 개발해 지속적인 재학생 심리적 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두경희 상담센터장은 “개강 연기와 온라인 강의 기간이 연장됨에 따라 특히 신입생들이 사회관계 및 대학생활 단절로 겪는 심리적 불안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온라인 호서마음지킴이’ 를 통해 호서대 재학생들의 심리적 안정을 지원함으로써 대학 생활 적응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