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뉴스/행사

호서대 식품공학과 학부생, SCI급 국제학술지 논문 게재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자 2020-02-18

PRINT

내용

호서대학교는 최근 식품공학과 4학년 전미연, 이지민 학생이 제1저자로 참여한 연구논문이 SCI 국제학술지 'Immunopharmacology and Immunotoxicolgy'온라인판에 게재됐다고 17일 밝혔다.

게재된 논문명은 '인실리코 시뮬레이션과 생체외 실험모델에서 설포라판이 비만세포 매개성 알레르기 염증반응을 완화시킨다(Sulforaphane mitigates mast cell-mediated allergic inflammatory reactions in in silico simulation and in vitro models)'이다.

설포라판은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인 브로콜리의 성분이다. 두 학생은 바이오 및 IT 융합기술을 기반으로 기존에 보고되지 않은 브로콜리와 설포라판의 알레르기 염증반응 조절 효과 및 그 기전을 처음으로 규명했다. 특히 알레르기 염증반응은 유소아에 많은 아토피 피부염 등의 난치성 질환을 일으킨다.

정현자 지도교수는 "지방대에서 SCI급 국제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하는 것은 대학원생에게도 어려운 일인데, 이를 학부생이 이룬 것은 대단한 성과"라고 말했다.

두 학생은 "식품의 효능을 연구하는 일은 매우 흥미로웠다. 학교에서 배운 이론을 중심으로 연구하면서 국민건강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자부심을 느꼈다"며 "앞으로 식품 효능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부작용 없이 효능 좋은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 머니투데이 기사보기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