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뉴스/행사

호서대 연극전공, '2019 젊은 연극제' 연출상 수상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자 2019-07-10

조회수 278

PRINT

내용

호서대학교는 최근 문화예술학부 연극전공 소속 3학년 재학생으로 구성된 '니 부모 얼굴이 보고 싶다' 팀이 2019 젊은연극제에 참가해 연출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27회를 맞은 젊은 연극제는 지난 1993년부터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며, 국내 50개 대학 51개 팀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의 공연예술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했다.

호서대는 연출, 배우, 기술, 기획, 무대 총 5개의 분야 가운데 연출상을 수상했다.

연출을 맡은 황서희 학생(사진)은 "학교폭력이란 소재를 선택하고 가해 학생과 부모, 더 나아가 사회에서 발생하는 악습들을 표현하기 위해 무대 장치인 '프레임'을 효과적으로 활용했다"고 말했다.

무대에는 곽유경, 김소연, 김대현, 권다슬, 박우진, 엄민욱, 유엽, 윤하은, 이계인, 이담희, 이동형, 이유진, 이혜진, 임채현, 임해빈, 장유림, 장은진, 조성경, 최정원, 최지훈 학생이 배우로 참여하고 백지훈, 이재현, 정지수, 황서희 학생이 제작진으로 참여했다.

김대현 연극전공 학과장은 "좋은 팀워크를 바탕으로 서로의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교류한 것이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며 "물심양면으로 지원한 대학에 감사하고, 앞으로 더 많은 기회를 재학생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서대 문화예술학부 연극트랙은 지난 1997년 개설됐으며, 창조적이고 자율적인 연극 만들기를 통해 능력 있는 공연예술인을 양성하고 있다.

 

☞ 머니투데이 기사보기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