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of MediaCommunication
뉴미디어 뉴리더, 나야나 콘텐츠크리에이터!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미래 산업의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는 ‘미디어 산업’과 ‘커뮤니케이션 산업’과 ‘콘텐츠 산업’을 선도할 창의적 ‘미디어 아키텍트’, ‘커뮤니케이션 디자이너’, ‘콘텐츠 크리에이터’ 육성을 교육 목표로 한다. 뉴패러다임 하의 ‘미디어 빅뱅’, ‘커머스&마케팅의 글로벌화’,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선진화’, ‘뉴미디어 콘텐츠 부상’, ‘멀티미디어 확산’ 등과 어우러지면서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 맞는 멀티 기능을 갖춘 새로운 글로벌 인재상을 양성한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의 4가지 핵심 교육 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전문지식 학습
둘째, 미디어 빅뱅 시대에 부응할 콘텐츠 크리에이터 자질 함양
셋째, 빅데이터 및 머신 런닝 등 데이터 사이언스 능력 제고
넷째, 마케팅과 미디어가 결합된 비즈니스 실무 능력 습득
김상진(KIM SANG JIN)
김종태(JongTae Kim)
김현중( )
노재식(JaeShik Roe)
이기창(LEE KI CHANG)
임권순(YIM GWON SOON)
장동석(Jang, Dong Seok)
장수진(CHANG SOO JIN)
정성효(JUNG SUNGHYO)
정영찬(Jung young-chan)
광고 제작 및 공모전 참여, 서포터즈와 같이 포트폴리오에 도움이 될 만한 영상을 제작하는 동아리
콘텐츠를 보는 눈을 기르기 위해 다양한 관점에서 콘텐츠를 분석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동아리
자율토론 또는 논제토론과 서평노트, 서평클리닉, 독서특강 등 독서와 작문 역량을 개발하는 동아리
팟캐스트와 보이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방송 동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