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뉴스/행사

호서대 디지털 교육과정 질관리 시스템 구축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자 2023-01-18

조회수 745

PRINT

내용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디지털 교육인프라 구축을 통한 교육과정 질관리 시스템 선진화를 위해 전공·교양·융합·비교과 교육과정의 인증보고서 작성 등 원스톱 체계를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호서대에 따르면 교육성과관리센터 주관으로 교육인프라의 디지털 전환과 교육과정의 체계적인 질 관리를 위해 2014년 교육과정 인증체계를 연구해 2016년부터 호서교육인증제를 시행해 왔다.

 

또 2021년부터 교육과정 운영 결과 작성시스템과 심사시스템을 전산화해 심사 정확성과 공정성 및 보안을 강화했으며 지난해에는 전공·교양·융합·비교과 교육과정 심사 과정의 효율성과 효과성 향상을 위해 '호서교육인증제 심사시스템'을 전면 개편하고 원스톱 체계를 구축, 교육과정 질관리 과정을 통합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교육과정 인증에서 교과목 인증까지 인증 심사체계를 고도화해 교육과정 및 교과목 질관리를 통한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현할 계획이다.

 

교육성과관리센터장 성소연 교수는 "호서대는 디지털 교육인프라의 발전으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산출되는 다양한 결과를 정확하게 수집·분석하고 교육과정이 질적으로 우수하게 운영되고 있는지 관리·인증해 학생들에게 고품질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노컷뉴스 <원문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