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of Game Software
게임개발의 즐거움, 어려움 그리고 보람까지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해 자신의 적성과 맞는 분야를 찾아가는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적성과 맞는 분야를 찾아가는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김재범(Kim Jae beom)
박창훈(Changhoon Park)
장희동(HeeDong Chang)
호서대학교 게임소프트웨어학과는 게임 업계가 필요로 하는 인재가 무엇인지 고민하고 그에 맞는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전공입니다.
대부분의 게임 업계는 ‘협동의 미덕’을 가장 중요시하는데 협동의 미덕은 상대방에 대한 이해와 배려로 시작될 수 있습니다.게임소프트웨어학과는 단순히 게임 관련 기술과 업무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 간의 다양하고 복잡한 환경을 극복하는“이해하고 화합하는 인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게임소프트웨어학과는 “창의적이고 협동할 수 있는 1인 게임 개발자”를 양성하는 것을 교육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게임소프트웨어학과에서는 게임 프로그래밍을 중심으로 게임기획과 테크니컬아트를 함께 수강할 수 있도록 운영하며 프로젝트로 협동 작업을 훈련시키고 있습니다.게임소프트웨어학과는1997년 전국최초로 설립하여 많은 졸업생들이 국내외 유수한 게임회사들에서 팀장급 이상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학과 시작부터 함께한 학과 동아리, 벤처동아리들이 10여개 재학생들의 실력을 다지며 선후배들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게임소프트웨어학과 동아리 10개를 중심으로 한 학기 중 게임 개발 방법에 대한 노하우 전수 / 방학중 실전 게임 개발을 수행하고 있음
구분 | 팀명 | 연혁 | 연구개발분야 | 기타 |
---|---|---|---|---|
1 | Team Creator | 1994 ~ 현재 | 학술 동아리 (게임 개발 및 Study) | |
2 | Maro Soft | 1998 ~ 현재 | 학술 동아리 (게임 개발 및 Study) | |
3 | Bug Soft | 1998 ~ 현재 | 학술 동아리 (게임 개발 및 Study) | |
4 | CYPICS | 2003 ~ 현재 | 모바일 어플 및 서비스 개발 | |
5 | Butter Fly | 2005 ~ 현재 | 모바일 어플 및 교육 기능성 게임 개발 | |
6 | IMRLAB | 2008 ~ 현재 | 증강, 가상현실, IOT 관련개발 | |
7 | GML | 2008 ~ 현재 | UI/UX, 기능성 게임, 웨어러블 디바이스 개발 | |
8 | MOG | 21010 ~ 현재 | 드로잉 지도 (그래픽) | |
9 | 아다도 | 2012 ~ 현재 | 기획, 그래픽 동아리 | |
10 | 크림마루 | 2017 ~ 현재 | AR, VR 이용 응용sw개발 및 판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