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문화콘텐츠기획트랙

문화콘텐츠기획트랙

  • Department of Cultural Contents

    문화콘텐츠기획트랙은 방송, 영상, 공연, 축제, 전시, 게임, 광고, 애니메이션, 출판, 저널리즘, 여행 등 기존 문화산업은 물론, 이를 바탕으로 융합하고 발전하는 1인 미디어, 인터렉티브 콘텐츠, VR, AR 등 최첨단 문화산업의 주요 분야를 창의적으로 제작하는 핵심인력을 양성합니다.

    • 아산캠퍼스 산학협동1호관 212호
    • 041-540-5552, 9600

학과안내

문화콘텐츠기획트랙은 문화콘텐츠산업 각 분야에서 기획과 제작 실무능력을 갖춘 핵심인력을 양성합니다.

문화영상학부 내 영상미디어트랙과의 융합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폭넓으면서도 깊이 있고, 다재다능하면서도 창의적인 문화콘텐츠산업의 전문가 배출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이수체계도

 

졸업생한마디

박보람(14학번) [공연기획자]

크고 작은 교내 행사와 동아리, 과제 등을 통해 동고동락하며 평생 가져갈 인연인 소중한 선후배, 동기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학업을 통해서는 모든 콘텐츠 기획의 기본이 되는 미학, 인문학적인 기초 지식과 감성을 몸으로 배우고 익힐 수 있었습니다. 특히 공연과 같은 단체의 팀워크를 중요시 여기는 복합적인 예술에서 가장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단체 속에서 적응하는 연습을 하기에는 최적화되어있습니다.

박선아(15학번) [EBS 작가]

학교를 다니며 경험한 다양한 동아리 활동으로 방송이 제 꿈임을 확인했습니다. 넓은 분야를 폭넓게 배우면서도 관심을 가진 부분에는 더욱 집중할 수 있는 교과과정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1박 2일 캠프로 진행된 직업 교육을 통해 VR 제작, 다큐멘터리 연출가와의 만남, 일인 플랫폼 개인 방송 진행 등을 체험하며 방송이라는 플랫폼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이를 통해 방송작가의 길을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