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기계공학트랙

기계공학트랙

  • Mechanical Engineering

    기계공학트랙에서는 기계공학의 근간을 이루는 공학적 원리에 대한 올바른 이해는 물론 이를 실제 대상에 적용하여 공학적 설계를 할 수 있는
    종합적 응용능력을 기른다.

    • 아산캠퍼스 제1공학관 222호
    • 041-540-5800

학과안내

기계공학트랙에서는 기초역학(고체, 유체, 열 및 동역학 등)에 대한 균형 잡힌 학습을 통해 기계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갖도록 합 니다. 열, 유체 및 메카트로닉스시스템에 대한 다양한 실습과 컴퓨터를 이용한 설계교육의 강화로 설계능력 및 응용력을 갖춘 기계공학인으로 성장합니다.

또한, 천안-아산 지역에 산재한 자동차 및 부품 관련 기업,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관련 기업, 에너지 관련 기업들과 의 활발한 산학교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진로

기계공학트랙은 공학 및 물리학의 기초 지식을 바탕으로 하여 기계관련 산업분야에 응용할 수 있는 다양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우리 전공은 자연과학 분야 중 다른 전공과의 연계성이 가장 높은 분야이다.

따라서 기계공학 고유의 분야에서 실무 또는 연구직에 종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련성을 가진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게 될 경우에도 매우 유용하게 전공지식을 적용할 수 있다.

반도체 장비분야, 디스플레이 장비분야, 엔지니어링분야, 자동차, 항공, 에너지, 조선, 중공업, 전자, 컴퓨터, 정보통신, 원자력, 건설 산업, 공기 냉동 공조분야 등 매우 다양한 산업체분야 뿐만 아니라 교육기관 및 연구기관에서 많은 활동을 할 수 있으며 교직과정 이수자는 교사로 진출할 수 있다. 

이수체계도

 

교과 외 활동

 

견학

 

교육

 

특강

  

 

수상실적

자격증

일반기계기사
메카트로익스기사
공조냉동기계기사
건설기계기사
기계공정설계기사
기계설계산업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