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of MediaCommunication
뉴미디어 뉴리더, 나야나 콘텐츠크리에이터!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미래 산업의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는 ‘미디어 산업’과 ‘커뮤니케이션 산업’과 ‘콘텐츠 산업’을 선도할 창의적 ‘미디어 아키텍트’, ‘커뮤니케이션 디자이너’, ‘콘텐츠 크리에이터’ 육성을 교육 목표로 한다. 뉴패러다임 하의 ‘미디어 빅뱅’, ‘커머스&마케팅의 글로벌화’,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선진화’, ‘뉴미디어 콘텐츠 부상’, ‘멀티미디어 확산’ 등과 어우러지면서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 맞는 멀티 기능을 갖춘 새로운 글로벌 인재상을 양성한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의 4가지 핵심 교육 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 전문지식 학습
둘째, 미디어 빅뱅 시대에 부응할 콘텐츠 크리에이터 자질 함양
셋째, 빅데이터 및 머신 런닝 등 데이터 사이언스 능력 제고
넷째, 마케팅과 미디어가 결합된 비즈니스 실무 능력 습득
김종태
노재식
장동석
학생들의 자치 모임으로서 학술, 친목, 진로 등의 포괄적인 목표를 가진 다양한 소학회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 하랑 스튜디오 :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서 활약할 콘텐츠 크리에이터 및 1인 미디어를 꿈꾸는 소학회
- 에드 톡(a.t)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다양한 광고미디어 기업에서 활동할 광고 전문가를 꿈꾸는 소학회
- 카메라 팬(c.p) :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영상제작 전문가와 디지털 포토그래퍼를 꿈꾸는 소학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