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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희롱예방교육

  • 1.거부의사를 직접 표현하기가 어려울 경우 소극적이긴 하지만 불쾌한 표정을 짓거나 그 자리를 피한다. 그러나 이러한 대응으로는 성희롱을 저지하기 어렵다.
  • 2.가해자에게 직접 중지할 것을 요구하고, 이것이 어려우면 가해자에게 편지를 쓴다.
  • 3.중지를 요청할때는 차분하고 명확한 어투로 분명하게 표현해야 한다.
    편지에는 당시 상황을 6하원칙 (언제, 어디서, 누가, 무엇을, 어떻게, 왜)에 따라 정확히 기록하고 피해자의 생각이나 느낌을 정리하는 등 핵심이 정확하게 표현되어야 한다.
  • 4.이 편지는 이후 증거자료가 될 수 있으므로 사본을 남겨둔다.
  • 5.가해자에게 발송할때 내용증명으로 보내어 적법한 증거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 6.가해자에게 직접 본인의 의사를 전달하기 어려울 때는 주변 직원들과 문제를 의논하고 공동으로 대응한다.
  • 7.상급자에게 이를 알리고 상급자가 가해자의 행동을 저지하도록 요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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