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뉴스/행사

호서대, 백영옥 유바이오로직스 대표 초청 열린강단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자 2020-10-23

조회수 368

PRINT

내용

 

호서대학교가 지난 22일 아산캠퍼스 학술정보관에서 백영옥 ㈜유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를 초청해 '미래먹거리, 바이오의약산업'이라는 주제로 열린강단을 진행했다.

호서대 열린강단은 인문사회, 과학, 문화예술을 아우르는 다양한 분야의 외부 연사 초청 릴레이 특강으로 올해 2학기에 4번의 특강이 실시된다.

이번 10번째 열린강단은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이 지속되고 생명공학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가운데 인간 생명 연장과 삶의 질 향상의 중심 패러다임으로 부각되는 바이오의약 분야 전문가 백영옥 ㈜유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가 강연자로 나섰다.

㈜유바이오로직스는 감염병 예방백신 개발 및 공급 전문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경구용 콜레라 백신 개발에 성공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예방백신 후보물질 도출에 성공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 백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 패러다임이 IT혁명을 넘어 바이오경제 시대로 넘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바이오의약산업은 미래 트랜드에 부합하는 고부가가치 지식산업임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감염 여부 진단과 백신의 작동 원리 등 최근의 관심사를 반영한 학생들의 질의와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이번 열린강단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대규모 강의를 통한 청중과의 직접적인 소통 대신 강연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하는 온라인 소통방식으로 이뤄졌다.

강연 영상은 오는 29일 호서대 유튜브 채널인 '호서TV'와 대학학습시스템인 블랙보드를 통해 학생과 일반인에게 공개된다.

호서대의 대표 문화 브랜드인 열린강단은 최근 1년 동안 김동연(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강일원(전, 헌법재판소 재판관), 강원국(전, 청와대 연설비서관) 등 사회 각계 유명 인사들이 강단에 섰다.

정성욱 교육혁신처장은 "열린강단은 호서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 모두가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열린강좌"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 콘텐츠의 지역사회 나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대학의 공유가치를 확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기사보러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