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뉴스/행사

호서대, 입학 전 SW 기초강좌 인기 ‘짱’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자 2020-03-05

조회수 991

PRINT

내용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에서 2020학번 예비신입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입학 전 SW(소프트웨어) 기초강좌가 큰 인기리에 마쳤다.

입학 전 SW 기초강좌는 호서대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이끌고 갈 융합형 AI(인공지능)인재 육성을 위해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예비대학 프로그램이다.

신입생 중 희망자는 컴퓨터 과학의 개념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가르치는 온라인 강좌를 수강할 수 있고, 수료하면 입학 후 1학점의 학점 인정도 가능하다.

이번 입학 전 SW 기초강좌는 1월 말부터 일주일 동안 수강신청을 받고, 2월 10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진행됐다. 당초 이 강좌의 수강 예상 인원은 200명이었다. 하지만 수강신청 당일에 예상치의 4배에 가까운 800여 명이 몰리자, 호서대는 수강정원을 대폭 상향 조정했다.

오삼권 학사부총장은 “이 강좌는 4차산업혁명시대 컴퓨팅에 의한 사회변화, 컴퓨터 과학 기초, 스크래치 프로그래밍을 예비신입생에게 기초부터 가르치는 것이 핵심”이라며 “이번 수강 열기는 우리 대학의 SW역량강화 교육에 대해 신입생들의 관심이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SW기초강좌를 수강한 권민서 예비신입생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어떻게 SW를 배워야 할지 이해할 수 있었고, 막연했던 SW분야가 이제야 보이기 시작했다”며 “후배들에게도 적극 권하고 싶다”고 전했다.

호서대는 이번 입학 전 SW기초강좌의 성공적인 시행을 기반으로 모든 학과에 AI와 SW를 활용한 융합적인 교육과정체계를 지속적으로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