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뉴스/행사

호서대, '유학생 체육대회'로 한국문화 체험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자 2018-06-01

PRINT

내용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 국제협력원은 1일 호서대 아산캠퍼스 체육관에서 ‘2018 유학생 어울림 한마음 체육대회’를 열었다.

‘너와 나, 우리 하나가 되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8개국 국적의 학부, 대학원, 어학당 학생을 비롯 국제협력원 교직원 등 300여 명이 참가해 △명랑운동회 △구기 종목 대항전 △경품 추첨 및 시상식 등을 함께 했다.

쉔지아유(중국, 문화기획학과) 씨는 “운동회를 통해 한국문화를 재미있게 체험하고 다양한 유학생들과 친해질 수 있어 매년 참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호서대는 한국 문화체험 프로그램의 하나로 매년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체육대회를 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분기별로 민속촌 방문, 학교지역 전통 문화공간 견학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박설호 호서대 국제협력원장은 “이제 대학에서 외국인 유학생은 소수가 아닌 중심 구성원으로 자리 잡고 있다”면서 “유학생들의 한국문화에 대한 적응과 친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야 할 때”라고 말했다.

한편 호서대에는 현재 12개국 약 700여 명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있다. ‘국제화 교육역량 인증’, ‘정부초청 유학생 수학 대학 선정’, ‘EMC(외국인 유학생 멘토 프로그램)’ 등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 대상 학사지도 및 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 대학저널 기사보기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