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뉴스/행사

호서대 안전평가센터, 환경부 GLP 4개 항목 추가 인증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자 2017-12-07

PRINT

내용

호서대학교 안전성평가센터는 올해 환경부로부터 GLP 시험 항목 4건에 대한 인증을 추가로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안전성평가센터는 이번 인증 추가로 총 20개의 GLP 인증항목을 보유하게 됐으며, 이는 국내 최고 수준의 인증 항목수다. 추가된 인증항목은 피부과민성시험, 어류초기생장단계독성시험(어류만성), 육생식물 생장시험(식물급성), 식물에 대한 만성독성시험(식물만성)이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이번 인증 취득으로 10톤 이하 화학물질 등록을 위한 모든 유해성자료를 GLP수준에 맞춰 생산하는 것이 가능하게 된 점이며, 앞으로 유관 기업들이 보다 편리하게 유해성 자료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환경유해성분야에서는 국내 총 14개의 인증항목 가운데 12개의 인증을 취득해 국내 GLP시험기관 중 최다 인증 항목을 보유하게 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환경유해성 전문 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화학물질에 의한 안전사고로 증가로 인해 화학물질 안전성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어느때 보다 높고 ‘화학물질의 등록 및 평가 등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른 화학물질 유해성 자료 생산 요구가 급증하고 있는 오늘 날, 호서대학교 안전성평가센터의 이번 인증 취득은 유해성자료 생산을 위한 국내 인프라확대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 브릿지경제 기사보기 >>>

☞ 아시아투데이 기사보기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