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뉴스/행사

호서대, '4차 산업혁명과 공유경제' 세미나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자 2017-11-30

PRINT

내용

호서대학교는 30일 아산캠퍼스 강석규교육관에서 이상현 에어비앤비(Airbnb) 대표를 초청해 '4차 산업혁명과 공유경제의 이해'를 주제로 전문가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융합형 인재 육성을 목표로 빅데이터경영공학부에서 주관한 행사다. 에어비앤비 비즈니스 모델을 중심으로 플랫폼 비즈니스의 개념을 이해하고 4차 산업혁명 핵심 주제 중 하나인 공유경제에 대해 학생 관심을 제고하는 자리였다.

에어비앤비는 전통적인 숙박 서비스 산업에서 플랫폼 비즈니스 혁명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숙박시설 공유라는 새로운 개념의 숙박 공유 서비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여행객에게 편안하고 저렴한 숙박시설 정보를 제공해 고수익을 창출하는 플랫폼 비스니스 기반 스타트업이다.

이상현 대표는 하버드대학 Kennedy school에서 공공행정학 석사 및 MIT Sloan School of Management에서 MBA를 취득했다. 이후 구글 코리아 정책협력부장을 거쳐 현재 에어비앤비 한국 정책총괄이사로 재직 중인 플랫폼 비즈니스 분야 전문가다.

이 대표는 이번 세미나에서 공유경제 시스템에서 벌어지는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의 변화를 소개하고 학생에게 미래 비즈니스 환경에서 일하는 방식에 변화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강현철 빅데이터경영공학부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유연한 사고를 가진 융합형 인재가 절실하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우리 학생이 이러한 환경 변화에서 선제 적응하기 위해 갖춰야 할 역량과 기술에 대한 정보를 얻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 머니투데이 기사보기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