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뉴스/행사

[동아일보] '2017 청년드림대학 평가' 우수대학으로 선정

작성자 홍보팀

등록일자 2017-11-28

PRINT

내용

 

[2017 청년드림대학 평가]우수대학 15곳 '실전형 인재 양성'

 

올해 우수 청년드림대학으로 선정된 15개 대학은 취업전쟁에서 전투력이 높은 ‘야전형 인재’를 길러내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학생들이 취업 가능한 분야를 미리 탐색하고 직무를 경험하는 시스템을 갖춰 실전 경험을 충분히 쌓도록 했다. 전공 교육과 현장실습 등 학교 안팎의 취업교육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는 점도 공통된 특징이다.  

○ 부산가톨릭대 인천대 호서대 첫 선정 

올해 처음 우수 청년드림대학으로 선정된 대학은 부산가톨릭대 인천대 호서대 등 세 곳이다. 

호서대는 수년간 창업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서서히 결실을 보고 있다. 지난해까지 호서대 학생들이 창업한 기업은 915개에 이르고 이들이 등록한 지식재산권은 1056건이다. 호서대는 창업 최고경영자(CEO) 및 창업 실적을 배출한 학과를 창업선도학과로 지정해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이들 학과 과정 전반에는 호서대만의 벤처교육 시스템인 ‘e-PEAK’(준비·발굴·실행·확산의 영어 약자)가 적용된다. e-PEAK는 창업휴학제, 창업벤처 교과목 필수 이수제를 바탕으로 아이디어 발굴→창업 아이디어 구체화 및 창업 전문성 교육→아이템 사업화→예비창업→사업화 촉진으로 이어지는 학생창업 교육 시스템이다. 우수 창업가에게는 장학금, 아이템 개발비도 지급된다. 

... 이하 생략

 

 ☞ 동아일보 기사보기 >>> 

 

 

top